예능 프로에서 한 ‘발언’ 때문에 욕먹고 있는 ‘개그맨 이용진’

기사와 관련없는 자료 / 이용진 인스타그램

개그맨 이용진 씨가 과거 남겼던 발언으로 갑자기 댓글 창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다고 한다.

지난 날 5일 다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통령을 문재인 씨라고 부르는 개그맨 이용진’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주목받았다고 한다. 해당 게시물에는 과거 tvN 웹 예능 ‘괴릴라 데이트’ MC딩동 편에서 이용진 씨가 문재인 대통령을 언급하며 남긴 발언이 캡처돼있다고 한다.

방송 당시 이용진 씨는 MC딩동을 가리켜 “유일무이 하지 않냐,사전 MC계에서…”라고 말했다고 한다. MC딩동에게 ‘사전 MC계의 대통령’이라는 수식어가 붙자, 이용진 씨는 “대통령? 문재인 씨 얘기하시는 거냐?”라고 되묻는 말을 남겼다고 한다.

현재 유튜브에 해당 영상은 모두 삭제된 것으로 알려진다.

tvN 괴릴라데이트

해당 발언에 네티즌들은 갑론을박을 펼쳤다고 한다. 일부 네티즌은 “예의도 없고, 말버릇도 수준 이하다”, “야 이건 너무 심했다”, “쿨해 보이는 게 아니라 예의 없어 보인다”, “한 살, 두 살 선배들한테는 꼬박꼬박 선배님 소리하면서 아버지뻘인 대통령한테는 문재인 씨…”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이용진 씨 발언을 지적했다고 한다.

반면 일각에서는 “잘 못 말했을 수도 있는 거고, 저렇게 욕먹을 실수 같지도 않구먼”, “그럴 수도 있지 또 죽자고 달려드네”, “북한도 아니고 문재인, 이명박 이렇게 부르는 게 문제인가?”, “아마 자신도 모르게 사석에서처럼 ‘문재인 씨’라고 부르게 된 거 아닐까”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고 전해진다.

기사와 관련없는 자료 / 이용진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