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살 아들 신종 코로나로 ‘격리 중’에 부모님 휴대전화로 ‘게임에 탕진’해

이하 인터넷 커뮤니티

자녀가 부모 휴대폰으로 게임 등에 엄청난 돈을 써버리는 사건은 종종 발생하고 있다. 히자만 이번 사연은 좀 특별하다.

두안 씨는 중국 절강성에 있는 남편과 함께 설날을 맞아 고향 산시성으로 돌아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두 사람은 모두 검역을 받아야 했다.

검역 기간 동안 문제가 발생했다. 그녀의 아들이 부모의 신용카드 몇 장을 게임하는데 모두 탕진한 것이다.

수년 전부터 절강성에서 일한 그녀는 고향 인 산시성으로 돌아왔다. 집으로 돌아 왔을 때 이들 부부는 고립됐다. 검역 기간이 지난 지금, 그녀는 가족이 함께 모일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문자 메시지를 보고 분노하지 않을 수 없었다.

1 월 25 일에 그녀의 1 만 위안(약 170만원) 한도의 신용 카드가 소진됐던 것이다. 5 일 후에는 다른 신용 카드가 차례로 사용되었다. 다음 2 장의 카드는 13,000 위안(약 221만원) 이상 쓰였고 이 돈은 모두 게임 회사로 갔다.

그녀는 이 모든 것이 초등학교 1 학년 아들에 의해 이루어 졌다는데 놀랐다. 그녀는 검역 기간 동안 편의를 위해 휴대 전화를 아들과 함께 뒀다고 한다. 이때 아이가 게임을 직접 다운로드 했던 것이다.

아들 때문에 그녀는 1 년 동안 모든 급여를 지불해야만 했다. 작년 11 월부터 중국에서는 ‘미성년자가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통지’가 발효되었다.

게임 결제 사업 규정의 경우, 8 세 이상 16 세 미만의 사용자는 매월 단일 충전 금액을 50 위안(약 8500원) 이상으로 초과해서는 안된다. 누적 금액은 200 위안(약 3만 4천원)을 초과해서는 안된다.

그렇다면 부모는 이 돈을 돌려 받을 수 있을까? 게임 페이지 하단에 ‘부모 보호 플랫폼을 보려면 클릭하십시오’라는 문구가 표시돼 있다.

중국 미디어의 기자는 이 플랫폼을 주의 깊게 확인했다. 제 8 조에 따르면 어린이가 게임 도중 동의없이 소비를 한 경우 항소를 할 수 있다.

이 게임의 공식 고객 서비스에 따르면 부모는 플랫폼의 웹 링크를 통해 일부 정보를 제출할 수 있으며 동료가 이를 검토 할 예정이라고 한다. 검토가 완료된 후 3 ~ 7 일 이내에 관련 처리가 이루어진다.

감사 정보에는 어린이의 실제 정보, 게임 계정의 사용 정보, 전송 정보 등이 포함된다. 감사가 통과되면 게임 웹 사이트에서 수수료를 환불 해 줄 것이다.

그녀는 아들이 두 명이고, 가장 나이가 많은 학생은 고등학교를 다니고 막내가 막 초등학교 1 학년에 입학했다고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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