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서 아무도 눈치 못 챈 장면

이하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넷플릭스 코리아는 28일 유튜브 채널에 ‘오징어 게임’ 코멘터리 영상 예고편을 업로드했다. 해당 예고편에는 ‘오징어 게임’ 연출을 맡은 황동혁 감독과 배우 이정재, 박해수 등이 등장했다.
해당 영상에는 황 감독과 이정재, 박해수가 입 모아 NG라고 밝힌 장면이 공개됐다. 황 감독은 해당 장면을 보고 “원래 없던 장면이죠?”라고 말했고 이정재와 박해수는 화면에 등장하는 강새벽(배우 정호연)을 보고 “쟤 지금 웃고 있다”라며 폭소했다.
영상에서 등장한 장면은 바로 ‘오징어 게임’ 1화에 나오는 성기훈(배우 이정재)과 강새벽의 첫 만남 신이다. 해당 장면에서 성기훈은 정신없이 도망치다 강새벽과 부딪히는데 이때 성기훈은 급한 상황에도 쏟은 음료 컵을 줍고 빨대까지 꽂아준 뒤 도망친다. 성기훈의 과한 연민과 답답함 등이 그대로 드러났다는 호평을 받았던 장면이다.
하지만 해당 장면은 원래 NG가 나 없는 장면이라고 한다. 실제로 해당 장면에서 정호연은 머리카락으로 표정을 가린 채 웃고 있었다. 하지만 황 감독이 해당 장면이 마음에 들었는지 실제 ‘오징어 게임’에 해당 장면을 그대로 내보냈다.
네티즌들은 29일 커뮤니티 댓글 창에 위 장면을 두고 다양한 반응을 남겼다. 그들은 “쫓기고 있는 상황에서 다 쏟아진 커피 뚜껑을 닫는다… 서로 죽이는 오징어 게임에서 연민으로 사람을 대하는 캐릭터를 대변해서 감독이 쓴 건가”, “어쩐지 저 상황에서 너무 친절하다 했다”, “저 장면이 사실 좀 이상하긴 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https://youtu.be/MMsw6e9xOv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