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꿀템 10가지

생활용품 1등 기업 다이소는 일상생활이나 살림할 때 사용하는 저렴하고 다양한 제품들이 가득해 자취생이나 살림꾼들에게 더 이상 없어선 안 될 존재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용도별로 가성비 좋은 제품의 리스트를 뽑아 공유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프로 살림꾼들을 위한 다이소 제품을 소개한다.

얼마 전 유튜브 채널 ‘그림처럼_살림,일상vlog’에서는 몇 년째 사용해도 좋은 진짜 꿀템이라며, 자신이 평소 사용하고 있는 다이소 추천 제품 10가지와 실사용 리뷰를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유튜버는 주방이나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 위주로 소개를 진행했는데,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다이소 꿀템 10가지

1. 클리어 계란 용기 – 1009708
ⓒ유튜브 – 그림처럼_살림,일상vlog

첫 번째로 소개한 제품은 계란 용기다. 뚜껑과 케이스가 일체형이며, 계란 10알이 들어가는 구조로 돼있고, 가격은 천 원이다. 몇 년째 뚜껑을 열고 닫고 했기 때문에 고장이 날만도 한데, 상품이 견고하게 잘 만들어져 몇 년째 교체 없이 잘 사용 중인 상품이라며 추천했다.

2. 3M 스카치 매직테이프 – 56269
ⓒ유튜브 – 그림처럼_살림,일상vlog

두 번째 제품은 스카치 매직테이프다. 이 매직테이프는 네임펜으로 글씨가 아주 잘 써지고, 끈적한 자국 없이 잘 떼어지기 때문에 식품을 보관할 때 이름이나 날짜를 적는 용도로 자주 사용한다고 한다. 떼었다 붙였다 해야 할 곳에 사용하기 아주 적합한 제품으로 추천했다. 가격은 천오백 원이고, 한번 구매하면 한참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양이라고 한다.

3. TS뉴본 화이트 칫솔꽂이 – 1001620
ⓒ유튜브 – 그림처럼_살림,일상vlog

세 번째 제품은 도자기 재질의 칫솔꽂이다. 본연의 용도대로 칫솔꽂이로 사용하기도 하며, 주방의 펜 꽂이 용도로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또, 작은 종지 위에 칫솔꽂이를 살포시 얹은 후 물을 부어 금사철이나 장미허브 등의 예쁜 꽃을 한송이 꽂아놓는 용도로도 사용하면 좋다고 추천했다.

4. 안경 클리너 100m – 1001281
ⓒ유튜브 – 그림처럼_살림,일상vlog

네 번째 제품은 안경 클리너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안경에 칙칙 뿌려 닦아주면 기름이나 각종 오염에 노출된 안경이 아주 깨끗하게 닦인다. 가격은 천 원이며, 특수 코팅이 되어있거나 특수안경, 핸드메이드 안경에는 사용을 삼가라고 설명서에 기재되어 있으니 주의하라고 한다.

5. 사각 체크 물병 – 1012228
ⓒ유튜브 – 그림처럼_살림,일상vlog

다섯 번째 제품은 플라스틱 사각 물병이다. 용량은 500m고, 가격은 천 원이다.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이라 물병으로 사용하지 않고, 몇 가지 식품을 넣어 냉장고 홈바에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통일된 용기들은 잘 정돈돼 보이는 효과를 내고, 가볍고 한 손에 잡기 편한 사이즈라며 추천했다.

6. 스티커 & 접착제 제거제(200m) – 30699
ⓒ유튜브 – 그림처럼_살림,일상vlog

여섯 번째 제품은 스티커, 접착제 제거제다. 사용하기 전에 충분히 흔들어 제거하고자 하는 부위에 충분한 양을 분사한 후 제거제가 스며들도록 2~3분 정도 기다린다. 제거 도구를 사용하거나 깨끗한 천, 경우에 따라서는 젖은 천, 또는 물을 이용해 닦아내면 스티커나 접착제가 말끔하게 사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추천했다.

7. 올스텐 감자 으깨기 – 64399
ⓒ유튜브 – 그림처럼_살림,일상vlog

일곱 번째 제품은 스텐으로 된 감자 으깨기다. 올스텐 재질로 되어 있고, 가격은 이천 원이다. 도구가 너무 크지 않고 감자도 잘 으깨진다며 추천했다.

단, 스텐으로 된 조리기구를 구입하게 되면 제품을 만들 때 나온 연마제를 제거한 후에 사용해야 한다고 한다. 연마제 제거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식용유를 사용해 꼼꼼하게 닦아준 후 뜨거운 물에 소다와 주방세제를 풀어 깨끗이 씻어준다. 그리고 끓는 물에 식초를 넣어 조리기구를 끓여주면 연마제가 안전하게 제거된다고 하니 참고하자.

8. 프라이용 계란 틀 – 89578
ⓒ유튜브 – 그림처럼_살림,일상vlog

여덟 번째 제품은 프라이용 계란 틀이다. 프라이팬과 계란 틀 안쪽에 기름칠을 한 뒤 계란을 틀 안에다 깨뜨려주면 예쁜 계란 프라이가 완성된다. 별거 아니지만 뭔가 좀 더 신경 쓴듯한 특별한 음식처럼 보일 거라며 추천했다.

이 제품 역시 스텐으로 된 조리기구이므로 연마제를 제거한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9. TS미니 깨갈이 세트 – 1008035
ⓒ유튜브 – 그림처럼_살림,일상vlog

아홉 번째 제품은 미니 깨갈이 세트다. 앙증맞은 절구 세트라 성능이 떨어지는 것 아닌가 걱정했지만, 생각했던 거보다 훨씬 잘 갈린다며 추천했다.

10. 토끼 밥주걱 – 1012971
ⓒ유튜브 – 그림처럼_살림,일상vlog

마지막 제품은 토끼 모양 손잡이 주걱이다. 이 제품은 디자인만 예쁜 것이 아니라 밥알도 잘 달라붙지 않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세워둘 수 있어서 참 편리한 제품이라며 추천했다.

이렇게 10가지 다이소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봤는데, 다이소 방문 예정이라면 지금 소개한 제품을 참고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그림처럼_살림,일상vlog’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