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없이 버리다가 폭발합니다.”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려서는 안되는 8가지!

 

당신이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려선 안 될 8가지

설거지 혹은 청소를 하다가 싱크대 개수대에 쓰레기를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덩어리가 큰 음식물은 개수대 망에 걸려 음식물 쓰레기봉투에 담아버리지만 그 외 음식물들은 개수대에 아무런 생각없이 버리곤 하는데요.

그러나 이 행동은 자칫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독한 냄새의 주범이 될 수 있으며 배관 시스템의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싱크대 개수대 버려선 안 될 8가지

1) 달걀껍질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리지 말아야 할 품목인 달걀껍질은 자칫 배수관을 망가뜨립니다. 그 이유는 달걀껍질의 멤브레인이 접착효과를 일으켜 개수대 내부에 달라붙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개수대가 막혀 물이 안내려가거나 역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2) 오래된 약품

소량의 약을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리면 안 됩니다. 배수관을 막는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아닌, 물을 오염시켜 수생 동물에게 큰 피해를 주기 때문입니다. 오래된 약을 폐기하고 싶다면 약국에 반납하거나 쓰레기봉투에 함께 버리시기 바랍니다.

3) 밀가루

요리를 하고 남은 밀가루를 물과 함께 싱크대 개수대에 흘려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물과 만나면 접착성 반죽이 되어 문제를 일으킵니다. 개수대가 완전히 막혀 배관을 갈거나 고쳐야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ADVERTISEMENT

4) 과일 스티커

과일에 붙은 조그마한 스티커를 과일 닦을 때, 개수대 구멍에 함께 버리곤 합니다. 떼어낸 스티커는 수용성이 아니기 때문에 배수구 한 곳에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 결국 쌓인 스티커로 인해 물이 잘 내려가지 않거나 음식물들이 쌓여, 배수관이 막힐 수 있습니다.

5) 커피찌꺼기

커피를 먹고 남은 찌꺼기를 그대로 싱크대에 버릴 경우, 배관 파이프에 그대로 쌓일 수 있습니다. 쓸모없어 보이는 커피 찌꺼기는 화분의 퇴비 혹은 방향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DVERTISEMENT

6) 뼈

소고기, 돼지고기, 닭 뼈 등 동물 뼈를 싱크대 개수대에 버리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꺼운 뼈는 가급적 일반 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를 예방하고자 한다면 생선뼈도 일반 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리는 것이 싱크대 개수대를 완벽히 지켜낼 수 있습니다.

7) 밥과 면

밥과 면은 물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계속해서 팽창하게 돼, 배수관에 문제를 일으킵니다.특히, 면은 전분이 매우 높아 문제가 더 커질 수 있어 가급적 음식물 쓰레기봉투에 버리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8) 다 쓴 식용유

튀김요리와 전을 부쳤다면 남은 식용유를 어떻게 버릴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음식을 하고 남은 식용유를 개수대에 그대로 버린 적이 있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끓는 물과 식초 그리고 베이킹 소다를 혼합해 개수대에 쭉 부어주기 바랍니다. 세 가지 성분이 섞이며, 기름으로 더러워진 배수관 파이프를 말끔히 세척할 수 있답니다.

의외로 ‘싱크대 개수대’에 실수로 버린 것들로 인해 배수관이 꽉 막혀,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배수관이 막혀, 배관공을 부른다면 어마어마한 돈이 낭비 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