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피부 유지하는 연예인 10명의 비결

30대 이후부턴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즉, 평소 그 사람의 가치관, 생활습관, 성격 등 자기관리를 얼마나 그동안 철저히 해왔는지 얼굴에 모두 나타나는데, 그 중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게 피부인 듯 하다.

10대, 20대 시절에는 며칠밤을 새우고 특별한 식단관리를 하지 않아도 금방 회복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했는데 30대 이후에는 조금만 관리가 소홀해져도 급격히 노화를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과연 피부를 어떻게 관리 해야할까 생각하던 도중 떠오른 키워드가 있다.

바로 연예계 대표 피부 동안들이다. 연예계의 대표 피부 동안 스타들은 어떤 비결로 동안 피부를 유지하는가 알아봤다.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중심으로 소개 할 예정이니, 오늘부터 실천해서 꿀피부를 만들어 보도록 하자!

1. 고현정 -솜털 세안

ⓒ내 몸 사용설명서

대표 피부 동안 스타하면 누구나 떠올릴 듯한 스타 중 한명은 바로 고현정이다. 40대가 넘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피부 나이 20대를 자랑하는 고현정의 동안 비결은 바로 ‘솜털 세안법’이다.

피부에 솜털이 많으면 먼지나 유해물질이 그 솜털 사이사이에 잘 끼는데 이것이 피부 트러블과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녀는 평소 세안을 할 때 솜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마사지하고, 클렌징 거품을 충분히 내 꼼꼼히 씻어낸다고 한다. 그리고 피부에 자극이 안되게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2. 김희애 – 마스크팩

ⓒ별별톡쇼

아무도 그녀를 40대 후반의 나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한 때 빛나는 물광 피부가 트레이드 마크였던 김희애는 매년 바뀌는 화장품 모델 세계에서도 10년 넘게 그 자리를 지키고 있을 정도로 알려진 대표 피부 동안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민은 아궁이에 출연해 김희애 피부 비결은 마스크팩을 꼽았다. “촬영이 있는 날엔 집에서 메이크업 샵으로 오는 동안에도 꼭 마스크를 붙이고 온다”며 “그럼 수분이 충분해져서 화장이 잘 먹을 뿐만 아니라 더 오랫동안 지속된다”며 설명했다.

또, 스케줄이 없을 때에도 집안 곳곳에 수분크림과 안티에이징 크림을 비치해놓고 틈틈이 바르는 것이 그녀의 꿀피부 비결이라고 전했다.

3. 최화정 – 건세수

ⓒNEWS

60대의 나이에도 상큼함이 돋보이는 방송인 최화정의 동안 비결은 아침에 일어나 침대에 누운 채로 `건세수`하는 것이 비결이라고 한다.

건세수란 스킨이나 로션 등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피부에 마른 손으로 세수하는 것을 뜻하는데 그녀는 매일 아침에 누워서 가볍게 얼굴을 문질러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주름이나 피부 건강에도 좋다며 추천했다.

4. 김가연 – 식초

ⓒ팡팡터지는 정보쇼 알맹이

어느덧 40대 후반의 나이인 배우 김가연은 나이를 믿기 어려울 정도로 20대 못지 않은 탱탱한 피부를 자랑한다. 그녀가 자신의 꿀피부 비결은 바로 `식초`라고 대답했다.

평소 레몬을 생으로 그냥 먹을 정도록 신맛을 즐기는 게 비결인 것 같다고 하는데, 실제로 식초는 피로 해소와 노화 방지에 탁월한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관리에 효과가 굉장히 좋다고 한다.

5. 한고은 – 3분 관리법

ⓒ로맨스의 일주일

최근 예능에서도 큰 활약을 하고있는 배우 한고은은 자신의 동안 피부 비결로 `3분 관리법`을 꼽았다. 그녀는 매일 기상 후 3분 동안 얼굴에 팩을 붙여 관리하는 것으로 리프팅 효과를 불러와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했다.

평소 남편과 함께 서로의 얼굴에 팩을 붙이며 남편의 피부까지도 챙기고있으며, 효과가 매우 좋다고 하니 그녀의 꿀피부 비결을 모두 따라해보자.

6. 이소라 – 명상

ⓒ이소라 유튜브

길쭉한 팔다리로 건강미를 돋보이는 모델 이소라의 동안 피부 비결은 바로 `명상`이다. 그녀는 눈을 감고 5분 동안 명상을 하면서 자신이 되고 싶은 얼굴을 상상하는 것으로 일명 동안 명상법이 되겠다.

`생각대로 된다` 등 여러 심리학 전문가들의 주장을 적용한 동안 피부 관리법으로 몸의 건강과 꿀피부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라고 한다.

7. 야노시호 – 인스턴트 음식 NO

ⓒ모두의 주방

사랑이 엄마하면 바로 떠오르는 그녀가 있을 것이다. 바로 사랑이의 엄마로 알려진 탑 모델 야노시호다. 그녀는 일본 대표 모델로, 늘씬한 팔 다리는 물론 탱탱한 동안 피부까지 갖췄다.

야노시호의 동안 피부비결은 바로 인스턴트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라고 한다. 또한, 간식을 먹을 때도 성분 표시를 꼭 확인하고 먹으며, 되도록이면 간식도 과일이나 채소를 먹을 것을 권했다.

8. 최강희 – 녹차

ⓒ미운 우리 새끼

천방지축 소녀 같은 느낌을 풍기는 최강희 역시 연예계를 대표하는 동안 피부 중 한명이다. 그녀의 동안 비결은 바로 `녹차`다. 수시로 녹차를 챙겨 마셔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스트레스까지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녹차는 미국 타임지 10대 푸드로 선정된 바 있고, 노화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팔방미인이 따로 없다. 추워지는 요즘 커피 대신 녹차를 마시며 건강까지 챙기는 방법이다.

9. 엄지원 – NO 히터

ⓒ스타ting

방부재 같은 외모, 도자기처럼 매끈한 피부로 유명한 엄지원의 동안 피부 비결은 바로 차로 이동 시 히터를 절대 틀지 않는다는 것이다.

안그래도 좁고, 답답하고, 건조한 차에서 히터까지 틀게 되면 피부에게 이보다 더 독일수 없기 때문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그녀는 차에서 수시로 젖은 수건이나 팩을 가지고 다니며 피부의 수분을 유지한다고 한다.

10. 김희선 – 키위팩

ⓒ섬총사

최근 마흔이 넘은 나이에도 방송에 출연해 교복이 어색하지 않은 그녀의 피부 비결은 바로 `키위팩`이다. 미네랄이 풍부해 보습과 미백 효과가 뛰어난 키위를 직접 팩으로 만들어서 사용한다고 한다.

<김희선이 추천하는 키위팩 만든법>

1. 키위를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다.

2. 찬 키위의 껍질을 벗긴 뒤 곱게 갈아준다.

3. 간 키위를 플레인 요거트와 밀가루와 섞어준다.

4. 피부 골고루 발라준다.